강의/부캠 안드로이드 학습정리

day 19 proxy

 

https://evan-moon.github.io/2019/10/08/what-is-http3/

 

HTTP/3는 왜 UDP를 선택한 것일까?

는 의 세 번째 메이저 버전으로, 기존의 HTTP/1, HTTP/2와는 다르게 UDP 기반의 프로토콜인 을 사용하여 통신하는 프로토콜이다. HTTP/3와 기존 HTTP 들과 가장 큰 차이점이라면 TCP가 아닌 UDP 기반의 통

evan-moon.github.io

 

https://www.youtube.com/watch?v=5cPIukqXe5w 

 

https://woolbro.tistory.com/30

 

Java UDP Client Server Program - UDP 프로그래밍

이번 포스팅에서는 UDP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클라이언트 / 서버 응용 프로그램 예제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Java UDP 클라이언트 - 서버 프로그램 예제 UDP 통신에서는 DatagramPacket DatagramSocket 이 두 가

woolbro.tistory.com

 


다른분꺼 코드 보니 main 2개 client, server 두개 동시에 실행시키고 client는 진짜 요청만 주고 응답 받는거만 하고 server에서 알아서 다 해주는 방식. client와 server는 서로 socket으로 연결하여 정보를 주고받는다.

정규식 안에서도 변수로 넣어줘서 해주는거 좋은듯.

 

httprequest 방식은 데이터를 한번에 모아서 뿌리는 방식이라 너무 크면 안되는데 DatagramPacket이 데이터 받으면 바로바로 보내는 방식이라 엄청 큰 데이터일땐 써야 하는듯.

어떻게 2개 main 만들 생각을? -> 학교에서 해봤다, 채팅 프로그램 만들어보기 등. 쓰레드 2개 만들어서 하는 방법도 있음.

 

데이터 패킷? 보내놓고 receive 할 때까지 대기하는 거인듯. while문 빠져나ㅏㄱ는거 close? 해줘서 함.

TCP는 header에서 사이즈를 알려주니까 buffer 사이즈는 고정되어 있어서 똑같은 크기로 들어갈거고. UDP는 다 받기까지 모르는거 아닌가? 그래서 계속 물고있었다.

 

네트워크 어떻게 공부?.. 혼자서 서버 클라이언트 만들어서 할 일이 없으니 과제로 받아야. 개념을 알고있는거랑 실제로 왔다갔다 하는거랑 차이가 있는것 같다. 실습하면 훨씬 잘 알게된다. 채팅이나 게임 만들면서 알게되었음. 학교에서 배웠던 책을 

 

나중에라도 다시 해보기. 코드 저장해둘 테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