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지 남기기용/운동

PT 5일차 - 등

준비운동
첫째날과 같음

운동
데드리프트
내가 허리에 힘이 없어서 갈수록 등이 말려들어감. 내려갈 때 등 전부에 힘을 준다는 느낌으로 내려가야 하는데 무거운걸 들고있다고 상상하면서 내려가면 좋다. 내릴때 엉덩이를 빼는 이유가 내가 내려놓기 위한 봉을 수직으로 내려놓기 위해 그러는 것. 그래서 뺀 이후로는 그대로 직각으로 내리는데 집중하면 된다. 그래도 완전히 올렸을 때 가슴 운동도 해야하기 때문에 가슴을 든다. 사실 내가 엉덩이의 힘을 앞쪽으로 주고 가슴을 과하게 들어올린다고 생각하는게 옆에서 보면 완전히 수직상태다. 그리고 올릴 때 빠르게 올라가야 함. 원래 근육이 수축할 때 빠르게 가고 팽창할 때 느리게 가야 힘을 주는 운동이 된다.
???(후면 삼각근?)
어디 앉아서 위로 손 올리고 가슴때 배웠던 후인을 하는데 거상 하강 부위 근육 운동이다. 해보면 팔을 쭉 편 상태에서 어깨를 거상 하강만 해도 무게가 올라간다. 그래서 하강 한 상태에서 손에 힘 말고 뒤 어깨 부분에 힘을 줘서 완전히 내 머리 뒤로 오게 한다. 내려갈때도 수축운동이므로 빠르게.  얘도 한 3세트 10개정도 한듯.
??? (누워서 하는거)
누워서 수건 하나만 있으면 할 수 있으니 난 등에 힘이 없으니 꾸준히 하라고 지적받았다. 완전히 배 깔고 누운 상태로 팔은 수건을 팽팽하게 한 상태에사 쇠골쪽으로 당기고 엉덩이에 힘 줘서 다리 허벅지까지 땅에서 위로 들리도록. 3세트 20번 하되 마지막은 5초 버텨야 한다... 왜인지 팔이 너무 힘들다. 집에서 샤워하기 전에 꾸준히 하기.


'일지 남기기용 > 운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PT 7일차 복습 - 어깨, 팔  (0) 2023.08.20
PT 6일차 복습 - 다리  (0) 2023.08.16
PT 4일차 복습 - 다리  (1) 2023.08.10
PT 3일차 복습 - 가슴  (0) 2023.08.07
PT 2일차 복습 - 등  (0) 2023.08.01